세계사이버대학은 교양프로그램 ‘삶을 풍요롭게 하는 세사대 행복나누기 특강’을 새로 개설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특강은 물질과 정보가 넘치는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부족한 주제를 선정해 ‘삶을 풍요롭게 하는 행복 나누기’라는 제목으로 진행한다.

1차 특강은 고전음악에서 현대음악에 이르는 자료영상과 함께 공부하며 감상할 수 있는 ‘음악을 말하다’란 주제로 진행됐다.

행복나누기 2차 특강은 아들러휴먼센터 연구소장이자 미쓰리그룹컨설팅 대표 문정이 박사가 ‘나를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이라는 주제로 셀프 리더십 강의를 개설했다. 문 박사는 기업 대상 리더십 강의와 아들러 심리학 강의로 호평받고 있다. 온라인 강의는 이번 처음이다.

특히 2차 특강은 5가지 주제를 통해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내가 해야 할 일들을 발견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5가지 주제는 ▲이 시대가 원하는 전문가 되기 ▲당신은 리더인가요? ▲행복하게 성공하기 ▲나를 인정한다 ▲스스로 선택한다 등이다.

행복나누기 특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재학생은 물론 일반인들도 수강할 수 있다.체 강좌에 자막을 삽입해 청각 장애인도 수강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세계사이버대학은 '삶을 풍요롭게 하는–세사대 행복 나누기 특강’을 온라인 콘텐츠를 통한 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시작했다. 문화, 인문, 사회, 자기계발, 생활 상식 등 다양한 주제에 맞는 강사를 초대해 진행하고 있으며, ‘음악을 말하다’와 ‘나를 찾아 떠나는 행복 여행’, ‘부동산 특강’도 진행 중이다.

세계사이버대학은 수도권 2년제 사이버대학으로 선교학과, 실용영어학과, 약용건강식품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실용음악학과, 스포츠건강관리학과 등이 개설돼 운영 중이며, 매년 12월과 7월에 입시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