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이 2017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7월 14일(금)부터 8월 16일(수)까지이며, 시간제 원서접수도 동일한 기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4개 학부 13개 학과는 △인문사회계열(선교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사회복지계열(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노인복지학과), △자연공학계열(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예•체능계열(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등이며, 시간제의 경우 모든 학과 지원이 가능하다.

신입생은 고교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이면 고교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생의 경우에는 대학 또는 전문대학 학력이 인정되는 학교에서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수도권 유일의 2년제 사이버대학인 세계사이버대학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갖췄다. 연령과 지역에 상관없이 대학을 다닐 수 있으며, 실무 경력이 풍부한 교수진의 현장감 넘치는 수업은 컴퓨터에 익숙지 않은 학생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세계사이버대학 관계자는 “사이버 교육이 처음인 사람도 손쉬운 교육체계와 편리한 수강 시스템으로 누구나 수업을 들을 수 있고 편리한 상담 시스템과 원격지원시스템으로 학생의 불편을 해결하고 있다”며 “또한 환경, 선교, 복지, 교육,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국제적인 포럼과 학술대회 참여가 가능하며, 국제적인 석학과 인사의 강의를 통해서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다”고 전했다.

등록금 역시 주목할 만 하다. 세계사이버대학의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이지만 수업내용과 질은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하다. 입학생에게는 학점당 60,000원(21학점 수강 시 1,260,000원 / 입학금 200,000원)의 합리적인 등록금을 적용되며, 55세 이상 만학도 장학금, 주부장학금, 여성가장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세계사이버대학 관계자는 “’꿈을 이루기 위한 첫 발판 더 큰 미래를 위해 도약할 수 있는 곳’이라는 슬로건을 실행하기 위해 세계사이버대학은 온라인 수업 외에도 각종 특강과 행사 등을 적극 추진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며 “경기도 광주와 남양주에 대학 캠퍼스와 학습지원센터가 있어, 온라인 수업 이외의 각종 특강과 행사에 참석이 용이하다. 또한 온라인 수업과 병행한 오프라인 특강, 동계 캠프, MT 등은 학생에게 200%의 만족감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세계사이버대학의 광주(경기도)캠퍼스는 분당에 근접한 대학캠퍼스로 근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행정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교수진과의 만남 역시 수월하다.
남양주 학습지원센터는 남양주 별내지구에 위치한 학습지원센터로 강의실과 회의실을 구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강과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이와 함께 최첨단 시설의 스튜디오를 갖춰 오프라인에서 강의 받는 것처럼 생생한 화질과 음향으로 질 좋은 수업이 가능하다. 또한 2년 만에 전문학사학위와 관련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꿈을 이룰 수 있는 가시화된 확실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2017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