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이 우리 조상들의 약식동원 정신에 기초해 건강한 밥상을 위한 좋은 메뉴를 개발해 함께 나누는 ‘제12회 온라인 메뉴 개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의 주제는 ‘건강한 아침밥상’으로, 아침에 즐겨 먹는 음식 중에서 나(우리집)만의 레시피 또는 메뉴를 소개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지난달 24일부터 오는 18일까지이며, 성인남녀 누구나 이메일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제출 양식은 세계사이버대학 홈페이지/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당선자 발표는 오는 9월 1일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약용건강식품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15만원이 상금으로 주어지고, 우수상 1명에게는 포트메리온 찻잔세트가 수여된다. 제출된 자료는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 입시 게시판 및 블로그에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음식을 약(藥)으로, 약(藥)을 음식으로’라는 모토 아래 맞춤식 건강 디자이너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건강산업 및 기능성 식품 사업 분야에 있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데 주력해 왔다. 

한방 이론과 식품영양학이론을 접목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관련 과목 이수 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는 약선식품전문가/아동요리교육전문가 자격 취득 및 총장명의수료증 획득이 가능하며, 수지요법/티테라피스트 자격 취득도 가능하다. 

2001년 문을 연 세계사이버대학 약용식품학과는 약선식품전문가, 아동요리교육전문가, 티테라피스트, 수지요법 등 학과자격증과 함께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등 국가자격증의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택과목을 활용해 다양한 진로의 진출을 모색할 수 있도록 활로를 열어두고 있다.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한편,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에서는 6월 1일부터 2017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사이버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