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역 동참하기에 최적의 교과과정 제공 졸업 시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 가능 < 선교학과 조항대 학과장 >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사이버대학 중 신학과 선교학을 공부하고 싶다면 세계사이버대학 선교학과(학과장 조항대, 사진)를 선택할 수 있다. 국내 유일의 2년제 미션스쿨인 세계사이버대학의 선교학과는 원격대학 중 유일하게 개설된 학과로,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전문학사학위의 취득이 가능하다. 세계사이버대학은 원격대학으로써 학교에 직접 출석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하여 수업이 진행되므로 직장인들이 생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 쉬운 수업 환경으로 컴퓨터에 익숙지 않은 학생도 쉽게 공부할 수 있다.
신약, 구약, 선교정책, 선교실습 등 정통적인 신학과목과 현장 중심의 선교과목을 두루 포괄하는 교과과정으로 하나님의 선교사역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복음전도자, 목회자 및 특수사역 희망자들에게 최적의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교과과정을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과 연계하여 구성함으로써 졸업 시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이 가능하며, 타 학과의 과목을 추가 수강하는 경우 보육교사 자격증, 건강가정사 자격부여 과목까지 취득할 수 있어 졸업 이후 복지, 보육 부문에 관심이 있는 학생의 경우 매우 유리하다.
세계사이버대학 선교학과에서는 현장 중심 교육과 함께 하는 교육을 중시하여 매년 해외 선교지의 선교현황을 체험할 수 있는 선교여행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제 디아스포라 선교포럼, 국제 학술세미나 등 선교와 신학에 관련된 포럼을 개최하여 해외 선교현장에 있는 선교사들과 직접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정기적으로 개척교회, 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과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졸업 이후에는 선교사로 선교사역을 수행하거나, 4년제 대학으로 편입 또는 사회복지시설, 선교단체 등에 취업하여 활동을 할 수 있다. 선교학과에서 개최하는 특강과 포럼, 정기적 모임 등을 통해 졸업 이후에도 교수님과 재학생들과 함께하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강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2012학년도 전기 선교학과 신편입생 모집기간은 2012년 1월 17일부터 2월 16일까지 추가1차, 추가2차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world.ac.kr) 또는 상담전화(1577-499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