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집단위 및 전형별 모집인원 가. 정원내
나. 정원외
2. 전형별 지원자격 가. 공통학력자격
* 편입학의 경우 출신대학의 전공(학과)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함 나. 전형별 지원 자격
* 정원외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은 법령에 따라 계속 재직여부를 확인하며, 법령이 정한 사유 이외의 이유로 퇴직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 될 수 있음 3. 모집일정 가. 전기모집
* 원서접수는 본교 입학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에서 작성 4. 지원절차 가. 인터넷 지원서 작성 ○ 원서접수 기간내 본교 입시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 접속– 편입학 – 지원서 작성 클릭 후 지원서작성(지원서작성 시 논술고사 까지 응시해야 접수완료 됨) 나. 입학관련 서류 제출 ○ 지원자는 입학 관련 증빙서류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 제출 방법 :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여야 함 ○ 반드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5. 제출서류를 참조하여 해당 서류를 기일 내에 제출) * 제출서류는 모집일정 안(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 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예외 : 개인사업자등록증, 복지카드 등은 사본가능) * 접수된 입학원서, 제출 서류의 정정, 취소는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작성하여야 함 다. 합격자 발표 ○ 합격자 통보 방법 : 본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 * 합격자 조회는 본인의 의무이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 연락처 오류 및 연락처 미기재 시 책임지지 않음 라.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 합격자는 소정기간 내 수강신청 후 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 납부 * 수강신청 방법은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 수강신청 참고 ○ 납부방법
5. 제출서류 가. 공통학력서류
*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하되, 추후 합격하여 입학한 경우에는 학기 개시일 전까지 반드시 졸업증명서로 대체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입학취소 처리됨 * 대학원 서류는 인정되지 않음 * 인터넷발급 서류 중 PDF파일 출력본은 인정하지 않음 나. 전형별 추가 제출서류
* 정원외 산업체 위탁생 지원자는 원서접수 이전에 산업체와 학교간의 위탁교육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입학이 불가함, 따라서 원서접수 전 산업체위탁생 체결안내를 확인한 후 해당 제출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 바람 다. 서류제출방법 ○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 주소 (12771)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태재로 90 세계사이버대학 편입학담당자앞 ○ 기간 내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학 사정에서 제외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 인터넷발급 서류 중, PDF파일 출력본은 인정하지 않음 6. 전형방법 가. 평가 ○ 전적대학 성적의 백분율(100점), 입학원서의 자기소개서(60점)와 논술(40점)로 평가하여 200점 만점으로 합격자 사정
나. 평가항목 및 기준
★ 편입학은 '전적대학성적 - 100점 만점 환산점수'까지 포함하여 총 200점 만점 기준으로 평가됨. * 논술 평가에 응시하는 지원자는 응시 전 본인의 PC사양과 네트워크 상황을 반드시 점검해야 함, 본교 시스템 문제를 제외한 기타 문제 발생 시 그 어떠한 경우에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작성방법 ○ 자기소개서는 작성 후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수정 가능 ○ 논술고사는 1회(120분 이내)에 한해 응시 가능하며 제출 후 재 응시 및 수정 불가함 라. 전형평가 ○ 자기소개서 및 논술고사는 평가위원(모집학과 학과장)이 평가한 점수를 반영함 ○ 총점 최소 제한 점수는 40점으로 모집인원에 미달하여도 합격대상에서 제외함 ○ 총점 최소 제한 점수가 40점 이상이어도 논술고사 미응시의 경우 합격대상에서 제외함 ○ 계열별 고득점자 우선 선발을 원칙으로 하되,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전적대학100점 만점 환산점수, 논술고사, 자기소개서 고득점, 연장자 순으로 선발함 마. 제2지망 선발 ○ 학과지원은 제2지망까지 지원 가능함 ○ 제1지망 학과와 다른 계열의 학과를 제2지망으로 지원하여야 함 ○ 지원한 제1지망 학과 모집인원 초과 시, 제2지망으로 선택한 학과로 선발함 7. 전형료 및 수업료
8. 유의사항 가.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지원서는 모집기간 중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함 ○ 접수된 입학원서,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지원서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및 연락처의 불분명, 구비서류 미비 및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서류는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입학전형에서 각종 부정행위자는 불합격 처리하며,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별표의 반환 기준에 준하여 반환함)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이 가능함 * 단, 타 대학이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서접수 전, 반드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바람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나. 합격자 유의사항 ○ 합격자 조회는 본인의 의무이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 3회(전화, 문자 등의 방법) 연락 받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 시 합격취소 처리 함 ○ 입학생(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 우리 대학에 합격․등록한 자가 부득이 한 사유로 입학을 포기 할 경우 본교에 입학포기 및 환불신청서(본인 친필 서명, 통장사본)를 학기 개시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 이 경우 납부금을 전액 환불함( 단, 학기 개시일 부터는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정(학칙 제55조 등록금 반환)에 따름) ○ 미등록․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 전형 성적순으로 예비합격자를 선발함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자에게 선 연락하며, 3회(전화, 문자 등의 방법) 연락 받지 않을 경우 후 순위에게 기회가 부여되며 미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다. 정원외 산업체 위탁, 군위탁생 유의사항 ○ 입학 당시 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해야만 졸업 시 까지 장학혜택 부여 ○ 매년 9월 재직을 증명(공적증명서 제출)하여야 학적이 유지되며, 해당 산업체를 퇴사하거나 공적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적을 상실 할 수 있음 ○ 재입학의 경우 재입학 당시 공적증명서를 재제출 하여야 하며,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입학 불가함 ○ 위탁교육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전역)한 것으로 확인 되는 경우 위탁교육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 단,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 전직 후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산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하며, 미체결시 제적처리 됨 ○ 산업체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퇴직 또는 이직한 경우와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에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 단,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이직 또는 퇴직하는 경우 심의절차 없이 제적처리함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위탁교육심의위원회 및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세계사이버대학 기획홍보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