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집단위 및 전형별 모집인원 가. 정원내 모집계열 | 모집학과 | 일반전형 |
---|
인문사회 | 선교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 128명 |
---|
사회복지 |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 557명 |
---|
자연공학 | 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 102명 |
---|
예체능 |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 51명 |
---|
계 | | 838명 |
---|
나. 정원외 모집계열 | 모집학과 | 산업체 위탁 | 군위탁 | 장애인 |
---|
인문사회 | 선교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 40명 | 20명 | 10명 |
---|
사회복지 |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 146명 | 74명 | 27명 |
---|
자연공학 | 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 26명 | 14명 | 7명 |
---|
예체능 |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 37명 | 20명 | 9명 |
---|
계 | | 249명 | 128명 | 53명 |
---|
2. 전형별 지원자격 가. 공통학력자격 구분 | 지원자격 |
---|
편입학학 | -․대학 또는 전문대학 학력이 인정되는 학교에서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 단, 전문대학 1학년 이상 수료자는 학점인정 절차를 거친 경우 편입학이 가능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 ․외국 정부 인가 전문대학(커뮤니티 칼리지) 졸업자로서 준학사학위(Associate degree) 이상의 소지자 |
---|
* 편입학의 경우 출신대학의 전공(학과)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함 나. 전형별 지원 자격 정원 구분 | 전형 구분 | 지원자격 | 비고 |
---|
정원내 | 일반 전형 | -․공통 학력 자격과 동일 | |
---|
정원외 | 산업체 위탁 | -․본교와 위탁교육에 관한 협약이 체결된 산업체에 근무하는 자로 산업체장의 허가를 득한 자 -․중앙행정기관․국회사무처․법원행정처 소속 공무원 * 산업체 위탁교육생 모집안내 참고(입학공지사항) | |
---|
군위탁 |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교육부 추천을 받은 자 | | 장애인 |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이 되어 있는 자 -․각종 장애 또는 지체로 인하여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자로서 대학의 장이 정하는 자 | |
* 정원외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은 법령에 따라 계속 재직여부를 확인하며, 법령이 정한 사유 이외의 이유로 퇴직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 될 수 있음 3. 모집일정 가. 후기모집 구분 | 전형일정 |
---|
후기1차 | 후기2차 | 원서접수 | 2021.06.01.(화) 10:00 ~ 2021.07.02.(금) 20:00 | 2021.07.14.(수) 10:00 ~ 2021.08.20.(금) 20:00 |
---|
서류제출 | 2021.06.01.(화) 10:00 ~ 2021.07.02.(금) 20:00 | 2021.07.14.(수) 10:00 ~ 2021.08.20.(금) 20:00 |
---|
합격자발표 | | |
---|
합격자등록 | 2021.07.08.(목) 13:00 ~ 2021.07.12.(월) 20:00 | 2021.08.26.(목) 13:00 ~ 2021.08.30.(월) 20:00 |
---|
예비합격자 발표 | | |
---|
예비합격자 등록 | 2021.07.13.(화) 10:00 ~ 2021.07.13.(화)20:00 | 2021.08.31.(화) 10:00 ~ 2021.08.31.(화) 20:00 |
---|
* 원서접수는 본교 입학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에서 작성 4. 지원절차 가. 인터넷 지원서 작성 ○ 원서접수 기간내 본교 입시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 접속– 편입학 – 지원서 작성 클릭 후 지원서작성(지원서작성 시 논술고사 까지 응시해야 접수완료 됨) 나. 입학관련 서류 제출 ○ 지원자는 입학 관련 증빙서류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 제출 방법 :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여야 함 ○ 반드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5. 제출서류를 참조하여 해당 서류를 기일 내에 제출) * 제출서류는 모집일정 안(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 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예외 : 개인사업자등록증, 복지카드 등은 사본가능) * 접수된 입학원서, 제출 서류의 정정, 취소는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작성하여야 함 다. 합격자 발표 ○ 합격자 통보 방법 : 본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 * 합격자 조회는 본인의 의무이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 연락처 오류 및 연락처 미기재 시 책임지지 않음 라.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 합격자는 소정기간 내 수강신청 후 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 납부 * 수강신청 방법은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 수강신청 참고 ○ 납부방법 납부방식 | 내용 |
---|
신용카드 납부 |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납부 |
---|
무통장(가상계좌) 납부 |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가상계좌번호를 발급받아 개인별 상황에 맞춰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창구, ATM기기 등의 방법으로 납부 ※ 은행 근무 시간 이후에 납부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은행별 납부 마감시간 확인 필요 |
---|
5. 제출서류 가. 공통학력서류 구분 | 제출서류 |
---|
전문대학 / 4년제 대학 출신자 | -․전적대학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증명서 1부 * 단, 전문대학 1학년 수료자는 학점은행제 학습자와 제출서류 동일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 반드시 100점 환산점수가 기재되어 있는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함 |
---|
학점은행제 학습자 | -․학점인정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성적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
북한이탈주민 | -․북한이탈주민등록 확인서 1부 -․교육보호대상자증명서 1부 -․학력인정 통보 공문 1부(교육부장관 명의) * 대한민국에서의 학력이 있는 경우 학력증빙서류로 대체 가능 |
---|
외국학교 졸업자 자 |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1부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 성적증명서에는 재학기간, 학기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조기졸업, 월반, 성적 및 재학 기록 폐기 등 특이한 사유가 있을 시에는 해당 학교에서 반드시 사유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 * 대학교의 성적 체계 자료를 성적증명서 뒤에 첨부해야 함 (성적증명서에 기재된 경우에는 별도 제출할 필요 없음) * 재학한 대학에서 공식적으로 발행한 증명서만 인정함 ․학력인정확인 서류 1부 ①~③ 중 가능한 확인을 받아 원서접수 기간내 제출해야함 ①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② 주재국 한국영사 확인 ※ 영사 확인이 불가할 경우 ‘국외교육기관확인서’ 또는 주한 해당국 영사 확인도 가능함 ③ 중국교육부 학력 및 학위인증센터 발행 학력 및 학위 인증보고서 (www.cdgdc.edu.cn) [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 미국 대학의 인가 확인은 공지된 사이트에 등록된 교육기관만 인정 ※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공증하여 원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
---|
*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하되, 추후 합격하여 입학한 경우에는 학기 개시일 전까지 반드시 졸업증명서로 대체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입학취소 처리됨 * 대학원 서류는 인정되지 않음 * 인터넷발급 서류 중 PDF파일 출력본은 인정하지 않음 나. 전형별 추가 제출서류 구분 | 제출서류 |
---|
산업체위탁 | 가. 공통학력서류 + ․산업체 위탁교육 계약 체결의뢰서 1부(본교 소정양식) ․산업체 위탁교육생 추천서 1부(본교 소정양식) ․산업체 위탁교육계약서 2부(본교 소정양식) ․재직 확인이 가능한 공적증명서 1부(아래 중 택1)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국가․지방단체가 발급한 (재직)증명서(공무원) * 중앙행정기관․국회사무처․법원행정처 소속 공무원의 경우 별도의 체결서류 없음 |
---|
군위탁 | 가. 공통학력서류 + ․현역복무확인서 1부 ․교육부추천서 1부 - 군부대에 지원 (교육부에서 본교로 회신) |
---|
장애인 | 가. 공통학력서류 + ․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 등록증 1부 *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은 사본으로 제출가능 |
---|
* 정원외 산업체 위탁생 지원자는 원서접수 이전에 산업체와 학교간의 위탁교육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입학이 불가함, 따라서 원서접수 전 산업체위탁생 체결안내를 확인한 후 해당 제출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 바람 다. 서류제출방법 ○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 주소 (12771)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태재로 90 세계사이버대학 편입학담당자앞 ○ 기간 내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학 사정에서 제외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 인터넷발급 서류 중, PDF파일 출력본은 인정하지 않음 6. 전형방법 가. 평가 ○ 전적대학 성적의 백분율(100점), 입학원서의 자기소개서(60점)와 논술(40점)로 평가하여 200점 만점으로 합격자 사정 구분 | 자기소개서 | 논술고사 | 전적대학성적 | 총점 |
---|
배점 | 60점 | 40점 | 100점 | 200점 |
---|
나. 평가항목 및 기준 평가항목 | 평가기준 | 평가점수 |
---|
자기소개서 | 성장배경, 성격, 인생관, 대인관계, 지원동기, 학업계획, 장래성 등 (문장구성력, 논리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 확인) | 60점 |
---|
논술고사 | 주제의 선명성, 문단연결의 적절성, 내용의 통일성, 문장의 적절성 등 (문장구성력, 논리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 확인) | 40점 |
---|
계 | 100점 |
---|
★ 편입학은 '전적대학성적 - 100점 만점 환산점수'까지 포함하여 총 200점 만점 기준으로 평가됨. * 논술 평가에 응시하는 지원자는 응시 전 본인의 PC사양과 네트워크 상황을 반드시 점검해야 함, 본교 시스템 문제를 제외한 기타 문제 발생 시 그 어떠한 경우에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작성방법 ○ 자기소개서는 작성 후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수정 가능 ○ 논술고사는 1회(120분 이내)에 한해 응시 가능하며 제출 후 재 응시 및 수정 불가함 라. 전형평가 ○ 자기소개서 및 논술고사는 평가위원(모집학과 학과장)이 평가한 점수를 반영함 ○ 총점 최소 제한 점수는 40점으로 모집인원에 미달하여도 합격대상에서 제외함 ○ 총점 최소 제한 점수가 40점 이상이어도 논술고사 미응시의 경우 합격대상에서 제외함 ○ 계열별 고득점자 우선 선발을 원칙으로 하되,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전적대학100점 만점 환산점수, 논술고사, 자기소개서 고득점, 연장자 순으로 선발함 마. 제2지망 선발 ○ 학과지원은 제2지망까지 지원 가능함 ○ 제1지망 학과와 다른 계열의 학과를 제2지망으로 지원하여야 함 ○ 지원한 제1지망 학과 모집인원 초과 시, 제2지망으로 선택한 학과로 선발함 7. 전형료 및 수업료 구분 | 전형료 | 입학금 | 수업료 | 비고 |
---|
편입학 | 면제 | 200,000원 | 학점당 60,000원 | |
---|
8. 유의사항 가.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지원서는 모집기간 중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함 ○ 접수된 입학원서,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지원서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및 연락처의 불분명, 구비서류 미비 및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서류는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입학전형에서 각종 부정행위자는 불합격 처리하며,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별표의 반환 기준에 준하여 반환함)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이 가능함 * 단, 타 대학이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서접수 전, 반드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바람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나. 합격자 유의사항 ○ 합격자 조회는 본인의 의무이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 3회(전화, 문자 등의 방법) 연락 받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 시 합격취소 처리 함 ○ 입학생(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 우리 대학에 합격․등록한 자가 부득이 한 사유로 입학을 포기 할 경우 본교에 입학포기 및 환불신청서(본인 친필 서명, 통장사본)를 학기 개시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 이 경우 납부금을 전액 환불함( 단, 학기 개시일 부터는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정(학칙 제55조 등록금 반환)에 따름) ○ 미등록․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 전형 성적순으로 예비합격자를 선발함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자에게 선 연락하며, 3회(전화, 문자 등의 방법) 연락 받지 않을 경우 후 순위에게 기회가 부여되며 미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다. 정원외 산업체 위탁, 군위탁생 유의사항 ○ 입학 당시 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해야만 졸업 시 까지 장학혜택 부여 ○ 매년 9월 재직을 증명(공적증명서 제출)하여야 학적이 유지되며, 해당 산업체를 퇴사하거나 공적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적을 상실 할 수 있음 ○ 재입학의 경우 재입학 당시 공적증명서를 재제출 하여야 하며,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입학 불가함 ○ 위탁교육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전역)한 것으로 확인 되는 경우 위탁교육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 단,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 전직 후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산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하며, 미체결시 제적처리 됨 ○ 산업체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퇴직 또는 이직한 경우와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에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 단,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이직 또는 퇴직하는 경우 심의절차 없이 제적처리함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위탁교육심의위원회 및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세계사이버대학 기획홍보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