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전기 신입학 모집요강

1. 모집단위 및 전형별 모집인원

가. 정원내

모집계열모집학과일반전형
인문사회

선교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200명
사회복지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740명
자연공학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150명
예체능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210명
1,300명

나. 정원외

모집계열모집학과산업체
위탁
군위탁장애인
인문사회

선교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40명
20명
80명
사회복지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148명
74명
296명
자연공학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30명
15명
60명
예체능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42명
21명
84명
260명
130명
520명

2. 전형별 지원자격

가. 공통학력자격

구분지원자격
신입학

-․고등학교 졸업(예정)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초․중등 교육법시행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나. 전형별 지원 자격

정원
구분
전형
구분
지원자격비고
정원내
일반
전형

-․공통 학력 자격과 동일

정원외
산업체
위탁

-․본교와 위탁교육에 관한 협약이 체결된 산업체에 근무하는 자로 산업체장의 허가를 득한 자
-․중앙행정기관․국회사무처․법원행정처 소속 공무원
* 산업체 위탁교육생 모집안내 참고(입학공지사항)

군위탁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교육부 추천을 받은 자

장애인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이 되어 있는 자
-․각종 장애 또는 지체로 인하여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자로서 대학의 장이 정하는 자

* 정원외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은 법령에 따라 계속 재직여부를 확인하며, 법령이 정한 사유 이외의 이유로 퇴직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 될 수 있음

3. 모집일정

구분전형일정
정시
추가1차
원서접수

2021.12.01.(수) 10:00
~ 2022.01.04.(화) 20:00

2022.01.15.(토) 10:00
~ 2022.02.16.(수) 20:00

서류제출

2021.12.01.(수) 10:00
~ 2022.01.04.(화) 20:00

2022.01.15.(토) 10:00
~ 2022.02.16.(수) 20:00

합격자발표

2022.01.10.() 13:00

2022.02.22.() 13:00

합격자등록

2022.01.10.() 13:00
~ 2022.01.12.(수) 20:00

2022.02.22.() 13:00
~ 2022.02.24.() 20:00

예비합격자 발표

2022.01.13.() 10:00

2022.02.25.() 10:00

예비합격자 등록

2022.01.13.() 10:00
~ 2022.01.13.() 20:00

2022.02.25.() 10:00
~ 2022.02.25.() 20:00

* 원서접수는 본교 입학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에서 작성

4. 지원절차

가. 인터넷 지원서 작성

○ 원서접수 기간내 본교 입시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 접속– 신입학 – 지원서 작성 클릭 후 지원서작성(지원서작성 시 논술고사 까지 응시해야 접수완료 됨)

. 입학관련 서류 제출

○ 지원자는 입학 관련 증빙서류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 제출 방법 :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여야 함

○ 반드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5. 제출서류를 참조하여 해당 서류를 기간 내 제출 요망)

* 제출서류는 모집일정 기간에(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예외 : 개인 사업자등록증, 복지카드 등은 사본가능)

* 접수된 입학원서, 제출 서류의 정정, 취소는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작성하여야 함

다. 합격자 발표

○ 합격자 통보 방법 : 본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

    * 합격자 조회는 본인의 의무이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 연락처 오류 및 연락처 미기재 시 책임지지 않음

라.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 합격자는 소정기간 내 수강신청 후 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 납부

    (수강신청 방법은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 수강신청 참고)

○ 납부방법

납부방식내용
신용카드 납부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납부

무통장(가상 계좌) 납부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가상계좌번호를 발급받아 개인별 상황에 맞춰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창구, ATM기기 등의 방법으로 납부

※ 은행 근무 시간 이후에 납부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은행별 납부 마감시간 확인 필요


5. 제출서류

가. 공통학력서류

구분제출서류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합격자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각 시도교육청 발급)

대학졸업(예정)자 및 수료자

-․대학졸업(예정·수료·제적) 증명서 1

북한이탈주민

-․북한이탈주민등록 확인서 1부
-․교육보호대상자 증명서 1
-․학력인정 증명서 1부 (시.도 교육청 발급)
* 대한민국의 학력이 있는 경우 학력증빙서류로 대체 가능

외국학교 졸업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

* 성적증명서에는 재학기간, 학기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조기졸업, 월반, 성적 및 재학 기록 폐기 등 특이한 사유가 있을 시에는 해당 학교에서 반드시 사유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

* 재학한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발행한 증명서만 인정함

학력인정확인 서류 1

* 지원자는 외국고교 발행 졸업 및 성적(재학)증명 서류에 대해 아래

~중 가능한 확인을 받아 원서접수 기간내 제출해야함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주재국 한국영사 확인

영사 확인이 불가할 경우 국외교육기관확인서또는 주한 해당국 영사 확인도 가능함

중국교육부 학력 및 학위인증센터 발행 학력 및 학위 인증보고서 (www.cdgdc.edu.cn) [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 미국 대학의 인가 확인은 공지된 사이트에 등록된 교육기관만 인정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공증하여 원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하되, 추후 합격하여 입학한 경우에는 학기 개시일 전까지 반드시 졸업증명서로 대체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입학취소 처리됨

* 대학원 서류는 인정되지 않음

* 인터넷발급 서류 중 PDF파일 출력본은 인정하지 않음

. 전형별 추가 제출서류

구분제출서류
산업체위탁

. 공통학력서류 +
․산업체 위탁교육 계약 체결의뢰서 1(본교 소정양식)
․산업체 위탁교육생 추천서 1(본교 소정양식)
․산업체 위탁교육계약서 2(본교 소정양식)
․재직 확인이 가능한 공적증명서 1(아래 중 택1)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국가․지방단체가 발급한 (재직)증명서(공무원)
* 중앙행정기관․국회사무처․법원행정처 소속 공무원의 경우 별도의 체결서류 없음

군위탁

. 공통학력서류 +
․현역복무확인서 1
․교육부추천서 1- 군부대에 지원 (교육부에서 본교로 회신)

장애인

. 공통학력서류 +
․장애인증명서 또는 장애인 등록증 1
*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은 사본으로 제출가능

* 정원외 산업체 위탁생 지원자는 원서접수 이전에 산업체와 학교간의 위탁교육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입학이 불가함, 따라서 원서접수 전 산업체위탁생 체결안내를 확인한 후 해당 제출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 바람

다. 서류제출방법

○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 주소 (12771)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태재로 90 세계사이버대학 신입학담당자앞

○ 정부24 홈페이지 - 온라인발급(제3자 제출)

○ 기간 내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학 사정에서 제외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 학력증빙서류 발급방법

구분발급방법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인근 초··고등학교 행정실 또는 주민센터에서 FAX 민원 신청 가능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 Home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발급 가능
http://www.neis.go.kr/ (공인인증서 필요)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1982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1983년 이후 합격자부터 가능

정부24 - 온라인발급 및 제3자 제출
  http://www.gov.kr/ (공인인증서 필요)

<수령방법선택: 1)온라인발급(본인출력) 또는 2)온라인발급(3자 제출)>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1981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1983년 이후 합격자부터 가능

3자 제출 => 수신인아이디: worldcyber / 수신인성명: 한민족학원(세계사이버대학 법인 명) / 수신인연락처: 031-785-3421 입력 후 확인 등록 민원신청완료 - 1)본인출력의 경우 등기발송, 2)3자 제출의 경우 담당자에게 자동 전송되어 담당자가 수신확인 함

★ 제3자 제출은 2003년 이후 졸업자부터 발급 가능함(상세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 참조요망)

6. 전형방법

가. 평가

○ 입학원서의 자기소개서와 논술고사로 평가하여 합격자 사정

구분자기소개서논술고사총점
배점
60점
40점
100점

나. 평가항목 및 기준

평가항목평가기준평가점수
자기소개서

성장배경, 성격, 인생관, 대인관계, 지원동기, 학업계획, 장래성 등 (문장구성력, 논리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 확인)

60점
논술고사

주제의 선명성, 문단연결의 적절성, 내용의 통일성, 문장의 적절성 등 (문장구성력, 논리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 확인)

40점
100점

* 논술 평가에 응시하는 지원자는 응시 전 본인의 PC사양과 네트워크 상황을 반드시 점검해야 함, 본교 시스템 문제를 제외한 기타 문제 발생 시 그 어떠한 경우에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작성방법

○ 자기소개서는 작성 후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수정가능

○ 논술고사는 1(120분 이내)에 한해 응시 가능하며 제출 후 재 응시 및 수정 불가함

라. 전형평가

○ 총점 최소 제한 점수는 40점으로 모집인원에 미달하여도 합격대상에서 제외함

○ 총점 최소 제한 점수가 40점 이상이어도 논술고사 미응시의 경우 합격대상에서 제외함

○ 계열별 고득점자 우선 선발을 원칙으로 하되,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논술고사, 자기소개서 고득점, 연장자 순으로 선발함

마. 제2지망 선발

○ 학과지원은 제 2지망까지 지원 가능함

○ 제 1지망 학과와 다른 계열의 학과를 제 2지망으로 지원하여야 함

○ 지원한 제 1지망 학과 모집인원 초과 시, 2지망으로 선택한 학과로 선발함

7. 전형료 및 수업료

구분전형료입학금수업료비고
신입학
면제
200,000원
학점당 60,000원

8. 유의사항

가.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지원서는 모집기간 중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함

○ 접수된 입학원서,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지원서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및 연락처의 불분명, 구비서류 미비 및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서류는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입학전형에서 각종 부정행위자는 불합격 처리하며,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별표의 반환 기준에 준하여 반환함)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이 가능함

   * 단, 타 대학이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서접수 전, 반드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바람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나. 합격자 유의사항

○ 합격자 조회는 본인의 의무이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 3회(전화, 문자 등의 방법) 연락 받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 시 합격취소 처리 함

○ 입학생(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 우리 대학에 합격․등록한 자가 부득이 한 사유로 입학을 포기 할 경우 본교에 입학포기 및 환불신청서(본인 친필 서명, 통장사본)를 학기 개시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 이 경우 납부금을 전액 환불함( , 학기 개시일 부터는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정(학칙 제55조 등록금 반환)에 따름)

○ 미등록․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 전형 성적순으로 예비합격자를 선발함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자에게 선 연락하며, 3(전화, 문자 등의 방법) 연락 받지 않을 경우 후 순위에게 기회가 부여되며 미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다. 정원외 산업체 위탁, 군위탁생 유의사항

○ 입학 당시 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해야만 졸업 시 까지 장학혜택 부여

○ 매년 9월 재직을 증명(공적증명서 제출)하여야 학적이 유지되며, 해당 산업체를 퇴사하거나 공적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적을 상실 할 수 있음

○ 재입학의 경우 재입학 당시 공적증명서를 재제출 하여야 하며,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입학 불가함

○ 위탁교육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전역)한 것으로 확인 되는 경우 위탁교육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 단,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 전직 후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산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하며, 미체결시 제적처리 됨

○ 산업체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퇴직 또는 이직한 경우와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에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 단,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이직 또는 퇴직하는 경우 심의절차 없이 제적처리함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위탁교육심의위원회 및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세계사이버대학 기획홍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