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 2013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 중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가 2013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및 시간제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한의학 기초이론과 약용자원, 기능성 식품, 한방 약선, 식사요법 및 대체요법, 아동요리교육 분야의 다양한 맞춤식 교육과정을 제공해 '웰빙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이다.

약용건강식품학과에 입학하면 웰빙전문가 양성을 위해 한방이론과 식품영양학을 두루 섭렵하게 된다. 전공을 수강하면서 자연스럽게 약선식품전문가자격증, 아동요리교육전문가자격증, 티테라피스트자격증, 수지요법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될 뿐 아니라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등의 국가자격증 역시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선택과목으로 다른학과 과목을 이수할 경우에는 이학전문학사 취득과 동시에 다른학과의 자격증도 취득이 가능하다. 이렇게 취득한 자격으로 졸업 후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취업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학과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지난 2001년 3월 개설된 이래 12년째 졸업생을 배출해오고 있으며, 학우간 유대관계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의 선후배간 상호협력 및 정보교류가 활발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배움을 쌓는 적도 많은데, 지난 5월 28일에는 남양주시 서부권역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학과 관계자는 "최근 요리를 통해 오감발달을 할 수 있고 심리치료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요리교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들은 상대적으로 이런 요리교실을 접할 기회가 적다. 재료비가 많이 든다는 이유 때문이다. 이에 학과에서는 추천받은 지역아동센터 아동 24명을 대상으로 건강 샌드위치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의 2013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및 시간제수강생을 모집은 오는 7월 12일까지 원서접수 및 입학서류 제출을 받는다. 합격자발표는 7월 18일이며, 입학 상담문의는 전화(1577-4990)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