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30일 토요일 11시부터 15시까지 제6회 사회복지학과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여성 ․ 노인복지 현장 탐색’이라는 주제로 여성과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현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이 되었다. 학술대회를 빛내주시기 위해 남기선 총학생회장, 최종대 총동문부회장, 김창식 사회복지학과 총동문회장과 총학생회 임원들께서 함께 자리해 주셨다.

학술대회는 먼저 조은천 사회복지학과 학회장의 개회사와 박윤숙 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의 환영사로 시작 하여,

제1주제로 장정연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여성마약사범의 경험에 관한 연구’

제2주제로 남희수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노인주거복지시설 종사자의 직무 만족도에 관한 연구’

제3주제로 유승철 학생(2학년)의 ‘여성과 결혼’

제4주제로 최민정 학생(1학년)의 ‘노인요양보호사의 직무만족’ 발표가 이루어졌다.

학술대회 주제 발표 이후에는 학술대회를 축하하고 송년회를 겸해 남기선 총학생회장의 시낭독과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춘천 무궁화자원봉사 중창단의 공연도 진행되었다.

 본 학술대회에 사회복지학과 학생뿐만 아니라 타과 재학생들이 많이 참석하여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자주 모임을 가질 수 없었는데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었으며, 또한 교수님들의 발표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주제에 접근하게 하고, 학생들의 발표를 통해 현대사회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여성 ․ 노인 복지 실천현장에 대한 다양한 대안들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