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복지국가 건설을 지향하고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여가선용 및 신체적ㆍ정신적 건강을 도모하는 생활체육의 활성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며 생활체육 관련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의 충족은 필수적이다. 이는 산업사회의 발달에 따른 물질적 풍요로움을 넘어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 건강이 요구되는 스포츠의 생활화와 평생화 시대를 의미한다.
이와 같은 시대적 흐름에 맞춰 세계사이버대학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학문성 정립과 고도의 실기능력배양, 유연한 사고와 교양을 두루 겸비한 개성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청소년 지도자 양성교육을 겸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스포츠 자격증 취득과 관련해 스포츠에 대한 이론과 실기에 대해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에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국가 청소년 육성에 적합한 정책의제를 개발하고 현장에 적용하며, 청소년들의 특기·적성 교육 및 재량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도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국가 자격증을 2016학년도부터 실시하고 있어 대한민국 스포츠 관련 인재개발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청소년지도사와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세계사이버대학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소외된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 체험학습활동, 신체단련활동 등을 지도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