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기본은 건강한 식생활이다. 우리 조상들은 ‘약식동원(藥食同源)’ 정신에 기초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건강한 밥상에 대한 지혜를 가지고 있다.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우리 조상들의 약식동원 정신에 기초하여 건강한 밥상을 위한 좋은 메뉴를 개발하여 함께 나누는 제9회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새해 건강을 지키는 겨울 약선요리’ 건강요리를 선보이면 된다.
응모기간은 2015년 12월 23일(수) ~ 2016년 2월 11(금)까지 이며 성인남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양식은 세계사이버대학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블로그를 통해서 양식을 다운 받으면 된다.
당선자 발표는 2016년2월29일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약용건강 식품과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상금 및 상품은 최우수상 30만 원(1명), 우수상 포트메리온 찻잔세트(1명) 제출된 자료는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 입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게시될 예정이다.
한편 '음식을 약(藥)으로, 약(藥)을 음식으로'라는 모토 아래 맞춤식 건강 디자이너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건강산업 및 기능성 식품 사업 분야에 있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데 주력해 왔다.
한방 이론과 식품영양학이론을 접목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관련과목을 이수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는 약선식품전문가 아동요리교육전문가 취득 및 총장명의수료증 수지요법, 티테라피스트 취득이 가능하다.
2001년 문을 연 세계사이버대학 약용식품학과는 약선식품전문가, 아동요리교육전문가, 티테라피스트, 수지요법 등 학과자격증과 함께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등 국가자격증의 취득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택과목을 활용해 다양한 진로의 진출을 모색할 수 있도록 활로를 열어두고 있다.
온라인 메뉴개발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031-785-3434(약용건강식품학과 학과사무실)로 문의할 수 있으며, 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2016년 1월 22일부터 신편입생을 추가로 모집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