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학년도 후기 신입학 모집요강 등록일 : 2020.05.25 등록자 : 담당자 조회수 : 4579
2020학년도 후기 신입학 모집요강 |
1. 모집단위 및 전형별 모집인원
가. 정원내
모집계열 | 모집학과 | 일반전형 |
---|---|---|
인문사회 | 선교학과 | 161명 |
사회복지 |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 640명 |
자연공학 | 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 127명 |
예체능 |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 165명 |
계 | 1,093명 |
나. 정원외
모집계열 | 모집학과 | 산업체 위탁 | 군위탁 | 장애인 |
---|---|---|---|---|
인문사회 | 선교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 40명 | 20명 | 10명 |
사회복지 |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 147명 | 74명 | 31명 |
자연공학 | 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 27명 | 15명 | 8명 |
예체능 |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 42명 | 21명 | 10명 |
계 | 256명 | 130명 | 59명 |
2. 전형별 지원자격
가. 공통학력자격
구분 | 지원자격 |
---|---|
신입학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나. 전형별 지원 자격
정원 구분 | 전형 구분 | 지원자격 | 비고 |
---|---|---|---|
정원내 | 일반 전형 | -․공통 학력 자격과 동일 | |
정원외 | 산업체 위탁 | -․본교와 위탁교육에 관한 협약이 체결된 산업체에 근무하는 자로 산업체장의 허가를 득한 자 | |
군위탁 |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교육부 추천을 받은 자 | ||
장애인 |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이 되어 있는 자 |
※ 정원외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은 법령에 따라 계속 재직여부를 확인하며, 법령이 정한 사유 이외의 이유로 퇴직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 될 수 있음
3. 모집일정
가. 후기모집
구분 | 전형일정 | |
---|---|---|
후기1차 | 후기2차 | |
원서접수 | 2020.06.01.(월) 10:00 | 2020.07.15.(수) 10:00 |
서류제출 | 2020.06.01.(월) 10:00 | 2020.07.15.(수) 10:00 |
합격자발표 | 2020.07.09.(목) 13:00 | 2020.08.26.(수) 13:00 |
합격자등록 | 2020.07.09.(목) 13:00 | 2020.08.26.(수) 13:00 |
예비합격자 발표 | 2020.07.14.(화) 10:00 | 2020.08.31.(월) 10:00 |
예비합격자 등록 | 2020.07.14.(화) 10:00 | 2020.08.31.(월) 10:00 |
※ 원서접수는 본교 입학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에서 작성
4. 지원절차
가. 인터넷 지원서 작성
○ 원서접수 기간내 본교 입시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 접속– 신입학 – 지원서 작성 클릭 후 지원서작성(지원서작성 시 논술고사 까지 응시해야 접수완료 됨)
나. 입학관련 서류 제출
○ 지원자는 입학 관련 증빙서류를 필히 제출하여야 함
○ 제출 방법 :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여야 함
○ 기간 내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입학 사정에서 제외됨
( 5. 제출서류를 참조하여 해당 서류를 기일 내에 제출)
※ 제출서류는 모집일정 안(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 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예외 : 개인사업자등록증, 복지카드 등은 사본가능)
※ 접수된 입학원서, 제출 서류의 정정, 취소는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작성하여야 함
다. 합격자 발표
○ 합격자 통보 방법 : 본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
라.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 합격자는 소정기간 내 수강신청 후 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 납부
(수강신청 방법은 본교 홈페이지 학사안내 - 수강신청 참고)
○ 납부방법
납부방식 | 내용 |
---|---|
신용카드 납부 |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납부 |
무통장(가상 계좌) 납부 |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가상계좌번호를 발급받아 개인별 상황에 맞춰 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창구, ATM기기 등의 방법으로 납부 ※ 은행 근무 시간 이후에 납부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은행별 납부 마감시간 확인 필요 |
5. 제출서류
가. 공통학력서류
구분 | 제출서류 |
---|---|
고등학교 졸업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
고등학교 졸업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각 시도교육청 발급) |
대학졸업(예정)자 및 수료자 | -․대학졸업(예정·수료·제적) 증명서 1부 |
북한이탈주민 | -․학력인정 증명서 1부 (시․도 교육청 발급) |
외국학교출신자 | -․졸업증명서 1부 |
-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하되, 추후 합격하여 입학한 경우에는 학기 개시일 전까지 반드시 졸업증명서로 대체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입학취소 처리됨
나. 전형별 추가 제출서류
구분 | 제출서류 |
---|---|
산업체위탁 | 가. 공통학력서류 + - 국민연금가입증명서 |
군위탁 | 가. 공통학력서류 + |
장애인 | 가. 공통학력서류 + |
-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하되, 추후 합격하여 입학한 경우에는 학기 개시일 전까지 반드시 졸업증명서로 대체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입학취소 처리됨
※ 정원외 산업체 위탁생 지원자는 원서접수 이전에 산업체와 학교간의 위탁교육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입학이 불가함으로 산업체위탁생 체결안내를 확인하여 해당 제출 서류 등기 발송 바람
다. 제출방법
○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 주소 (12771)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태재로 90 세계사이버대학 신입학담당자앞
○ 기간 내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학 사정에서 제외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 학력증빙서류 발급방법
구분 | 발급방법 |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또는 주민센터에서 FAX 민원 신청 가능 |
검정고시 |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이나 교육청 민원실에서 FAX 민원 신청 가능 |
6. 전형방법
가. 평가
○ 입학원서의 자기소개서와 논술로 평가하여 합격자 사정
구분 | 자기소개서 | 논술고사 | 총점 |
---|---|---|---|
배점 | 60점 | 40점 | 100점 |
※ 최소제한 점수 40점
※ 응시 기회 1회, 120분 이내 작성, 제출 후 수정 불가
※ 논술 미 응시의 경우 무조건 불합격
나. 평가항목 및 기준
평가항목 | 평가기준 | 평가점수 |
---|---|---|
자기소개서 | 성장배경, 성격, 인생관, 대인관계, 지원동기, 학업계획, 장래성 등 (문장구성력, 논리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 확인) | 60점 |
논술고사 | 주제의 선명성, 문단연결의 적절성, 내용의 통일성, 문장의 적절성 등 (문장구성력, 논리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 확인) | 40점 |
계 | 100점 |
다. 작성방법
○ 자기소개서는 작성 후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수정가능
○ 논술고사는 1회(120분 이내)에 한해 응시 가능하며 제출 후 재 응시 및 수정 불가함
라. 전형평가
○ 총점 최소 제한 점수는 40점으로 모집인원에 미달하여도 합격대상에서 제외함
○ 최소제한점수 40점이 넘어도 논술고사 미 응시의 경우 합격대상에서 제외함
○ 최종합격선상에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논술고사, 자기소개서 고득점 순으로 선발함
마. 제2지망 선발
○ 학과지원은 제 2지망까지 지원 가능함
○ 제 1지망 학과와 다른 계열의 학과를 제 2지망으로 지원하여야 함
○ 지원한 제 1지망 학과 모집인원 초과 시, 제 2지망으로 선택한 학과로 선발함
7. 전형료 및 수업료
구분 | 전형료 | 입학금 | 수업료 | 비고 |
---|---|---|---|---|
신입학 | 면제 | 200,000원 | 학점당 60,000원 |
8. 유의사항
가.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지원서는 모집기간 중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함
○ 접수된 입학원서,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지원서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및 구비서류를 미비 등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서류는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가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
○ 입학전형에서 각종 부정행위자는 불합격 처리하며, 허위기재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이 가능함 (단, 타 대학이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바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나. 합격자 유의사항
○ 합격자 조회는 본인의 의무이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합격자 본인의 귀책사유이므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합격자는 기간 내에 입학금과 수업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학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여 합격취소 될 수 있음
○ 입학생(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첫 학기 휴학할 수 없음
○ 우리 대학에 합격․등록한 자가 부득이 한 사유로 입학을 포기 할 경우 본교에 입학포기 및 환불신청서(본인 친필 서명, 통장사본)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납부금을 전액 환불함. 단, 반환신청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정(학칙 제55조 등록금 반환)에 따름
○ 미등록․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 전형 성적순으로 예비합격자를 선발함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자에게 선 연락하며, 3회(전화, 문자 등의 방법)연락 받지 않을 경우 후 순위에게 기회가 부여되며 미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다. 정원외 산업체 위탁, 군위탁생 유의사항
○ 입학 당시 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해야만 졸업 시 까지 장학혜택 부여
○ 매년 9월 재직을 증명(공적증명서 제출)하여야 학적이 유지되며, 해당 산업체를 퇴사하거나 공적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적을 상실 할 수 있음
○ 재입학의 경우 재입학 당시 공적증명서를 재제출 하여야 하며,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입학 불가함
○ 위탁교육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전역)한 것으로 확인 되는 경우 위탁교육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단,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 전직 후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산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하며, 미체결시 제적처리 됨
○ 산업체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퇴직 또는 이직한 경우와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에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단,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이직 또는 퇴직하는 경우 심의절차 없이 제적처리함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위탁교육심의위원회 및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세계사이버대학 기획홍보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