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사이버대학 입시홈페이지

global navigation

  • 처음으로
  • 로그인
  • 나의지원관리
  • 공인인증센터
  • 상담실
  • 사이트맵

주메뉴

  • 입학안내
  • 신입학
  • 편입학
  • 시간제
  • 나의지원관리
  • 학과소개
  • 입시상담실
  • 대학생활
  • 사이버대학 바로가기

page 카테고리

편입학

  • 모집요강
  • 지원절차
  • 지원서작성
  • 상담신청

배너

  • 나의지원관리
  • 입학상담실
  • 온라인브로슈어
  • 입학자료신청
전화상담 1577-4990

안내
구 분 전 형 일 정
후기 1차 후기 2차
원서접수 마감 2019.7.13(토) 10:00 -
2019.8.20(화) 21:00
서류제출 마감 2019.7.13(토) -
2019.8.20(화)
합격자 발표 마감 2019.8.26(월) 13:00
합격자 등록 마감 2019.8.26(월) 13:00 -
2019.8.28(수) 21:00
예비합격자 발표 마감 2019.8.29(목) 10:00
예비합격자 등록 마감 2019.8.29(목) 10:00 -
2019.8.29(목) 21:00

※ 학생 충원완료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음

모집계열 모집학과 일반전형 산업체위탁 군위탁 장애인
인문사회 선교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94 40 16 3
사회복지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357 137 73 10
자연공학 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21 20 11 6
예·체능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마감 36 18 5
472 233 118 24
(단위 : 명)

구분 지원자격
정원내 대학졸업자 및 수료자
학점은행제 학습자
외국 학교 졸업자
정원외 산업체위탁 정원내 요건 충족
산업체 대표 또는 기관장과 우리대학이 사전 위탁계약체결한 자
4대보험(국민, 건강, 고용, 산재) 가입자
중앙행정기관ㆍ국회사무처ㆍ법원행정처 소속 공무원
군위탁 정원내 요건 충족
현직 군인으로 교육부장관의 추천을 받은자
장애인 정원내 요건 충족
장애인복지법 제 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이 되어있는 자
각 종 장애 또는 지체로 인하여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자로서 대학의 장이 정하는 자

※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편입학 지원자는 대학 또는 전문대학 학력이 인정되는 학교에서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또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35학점 이상을 취득한 자
※ 단, 전문대학 1학년 이상 수료자는 학점인정 절차를 거친 경우 편입학 지원이 가능함.

1. 산업체위탁교육 제도란?
산업체위탁이란 산업체와 본 대학간의 협약에 의하여 해당 산업체 소속 종사자들이 본 대학에 정원외 산업체 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직장인들이 학업과 직업을 병향하면서 재교육과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제도입니다.

2. 위탁 가능한 산업체의 범위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단체
○방송법 제2조에 따른 방송사업자 및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등록된 신문사 등
○초·중등교육법 제2조 및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라 감독청에 등록된 학원 및 교습소
○의료법 제3조에 따른 의료기관
○근로기준법 제11조에 따라 상시 5인(사업주를 포함한다) 이상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산업체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공공단체에 등록된 단체로서 산업체가 구성원인 단체
○건강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는 산업체
○기타 교육부장관이 정하는 사항

※ 본인의 의사(희망)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할 경우에는 입학취소 또는 제적 처리됩니다.

① 입학원서의 자기소개서와 논술고사로 평가하여 합격자 사정

구분 전형방법 배점 비고
공통전형  전적대학 성적의 백분율 100점
 자기소개서 60점 지원 시 작성
계열전형  논술고사 40점 계열별제출,지원 시 작성
합계 200점

※ 논술 응시 기회 1회, 120분 이내 작성, 제출 후 수정 불가
※ 논술 미응시의 경우 원서 접수가 불가함

자기소개서와 논술 작성 사항

항목 구성내용
자기소개서 성장배경, 성격, 인생관, 대인관계, 지원동기, 학업계획, 장래성 등
(문장구성력, 논리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내는 능력 확인)
논술 주제는 입시 시작 일정에 맞춰 계열별 출제
(논리성, 창의성, 문장구성력, 시사성)

학과지원은 제 2지망까지 지원 가능함.
제 1지망 학과와 다른 계열의 학과를 제 2지망으로 지원하여야 함.
제 1지망 학과 미달 시, 제 2지망 학과 지원자 중 평가 후 선발함.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 / 학과 전문대학 /
4년제 대학 출신자
전적대학 졸업(예정)·수료증명서 1부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점인정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성적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전문대학 1학년 이상 수료자는 학점은행제 학습자와 제출서류 동일)
외국 학교 졸업자 졸업증명서 1부
성적증명서 1부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학력(교육과정)인정확인서, 아포스티유확인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중 택1
북한이탈주민 전문대학 또는 대학 졸업 학력인정통보 교육부 공문사본 1부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1부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1부
* 대한민국에서의 학력이 있는 경우 학력증빙서류로 대체 가능

※ 재학, 휴학증명서 제출자는 입학 후 제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함



■ 학력 증빙서류 발급방법

구분 발급방법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 해당출신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증명서 발급 메뉴를 통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 또는 해당출신대학과 서비스 연계된 사이트를 선택하시면 결제 이후 온라인증명발급이 가능합니다.
• [써트피아 - http://www.certpia.com/] [웹민원-http://www.webminwon.com/] 싸이트 등에서 출신대학을 검색하여 서비스 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사이트에서 졸업(수료)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를 발급, 출력하신 후에는 프린트 원본을 본교로 등기우편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발급이 어려울 경우 인근 주민센터에서 FAX 민원 신청 가능

학점은행제학습자 학점인정증명서/
성적증명서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https://www.cb.or.kr/ 에서 학점인정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발급

• 모든 서류는 최근3개월 이내의 원본이어야 함.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
• [보내실 곳] 우편번호 12771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태재로 90 세계사이버대학 신입학 담당자앞 (입학서류재중)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 /
학과
산업체위탁생 제출서류 학력증빙서류 각1부
재직 확인이 가능한 공적증명 1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중 택1)
* 중앙행정기관ㆍ국회사무처ㆍ법원행정처 소속 공무원의 경우 국가ㆍ지방단체가 발급한 (재직)증명서 1부
체결서류 ① 산업체 위탁교육 계약 체결 의뢰서 1부
② 위탁생 입학 추천서 1부
③ 위탁교육계약서 2부 (산업체 대표자 직인 날인 후 송부)

* 산업체 위탁 서류 다운로드 붙임1

* 원활한 체결과 입학을 위해 원서마감 3일전에 반드시 도착
* 기체결 업체의 경우 붙임1, 붙임3의 서류 필요없음 기체결업체목록
단, 산업체장과 세계사이버대총장 직인이 찍힌 위탁교육계약서 복사하여 발송

* 중앙행정기관 소속 국가 공무원, 국회사무처소속, 법원 행정처 소속의 경우 별도의 체결 서류 없음
군 위탁생 학력증빙서류 각 1부
교육부추천서 1부 (교육부에서 본교로 회신)
현역복무확인서 1부
장애인 학력증빙서류 각 1부
장애인증명서(시장, 군수, 구청장발행)
또는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사본 1부

※ 정원외 산업체 위탁생 지원자는 원서접수 이전에 산업체와 학교간의 위탁교육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입학이 불가함으로
    위탁체결을 원하는 경우 산업체위탁생 체결안내를 확인하여 해당 제출 서류 등기 발송 바람
※ 모든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 (예외: 복지카드, 개인사업자등록증 등은 사본 가능)

① 국민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가.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전화신청(1577-1000)
나. 인터넷신청 :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 (http://www.nhic.or.kr)
다. 각 지역 국민건강보험공단 방문신청(신분증지참)

② 국민연금공단(가입증명서)
가. 인터넷신청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http://www.nps.or.kr)
나. 각 지역 국민연금관리공단 방문신청(신분증지참)

③ 한국고용정보원(고용보험자격 이력내역서)
가. 인터넷신청 : 고용보험홈페이지(http://www.keis.or.kr/)
나. 한국고용정보원 방문신청(신분증지참)

① 미국 학교 출신자
가. 기관: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
나. 웹사이트: http://www.fulbright.or.kr
다. 전화번호: 02)3275-4000 FAX 02)3275-4028

② 중국학교 출신자
가. 기관: 주한 중국대사관 교육처(중국소재) / 서울 공자아카데미(국내소재)
나. 웹사이트: http://www.chinaedukr.org / http://www.cis.or.kr
다. 전화번호: 02)501-7300 FAX 02)3452-9775

③ 일본학교 출신자
가. 기관: 주한일본대사관 영사부(대학교) / 공보문화원(전문학교)
나. 웹사이트: http://www.kr.emb-japan.go.jp
다. 전화번호: 02)739-7400 FAX 02)739-7410
                   02)765-3011~3     02)742-4629

④ 기타사항
가. 위의 미국/중국/일본 외의 기타국가는 각국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직접 문의바람
나. 외국에 거주하는 지원자의 경우 해당국가의 주재 한국대사관 및 영사관에 문의바람
다.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ㆍ공증하여 원본과 함께 제출하여야함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태재로 90 세계사이버대학 편입학담당자앞 (우)12771
TEL : 1577-4990 FAX : 031-716-5933

입학금 전형료
200,000원 면제(20,000원)

수업료 비고
학점당 60,000원 장학금 신청은 원서접수와 동시에 신청해야 함
장학대상자는 장학증빙서류를 원서접수 기간 내에 제출해야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음

기준 수업료
18학점 등록시 1,080,000원
21학점 등록시 1,260,000원

※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납부.

납부방법 내용
신용카드 납부 본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납부
무통장(가상계좌)
납부
본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상계좌번호를 발급받아 개인별 상황에 맞춰
인터넷 뱅킹, 폰뱅킹, 은행창구, ATM기기 등의 방법으로 납부
※ 은행 근무시간 이후에 납부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은행별 납부 마감시간 확인 필요

합격자발표는 본교 입시홈페이지 - 나의지원관리 - 합격확인 메뉴 확인 또는 개별통지함

01.입학원서 등 제출한 서류에 위조 사실 및 불법행위가 밝혀질 경우 합격을 취소함
02.합격자에 대하여 대학졸업(예정) 및 학점취득 여부에 대한 조회를 실시하여 조회결과 대학졸업(예정) 및 학점취득 사실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에는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함
03.합격자가 지정된 등록기간까지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는 합격을 취소함

우리 대학에 합격·등록한 자가 부득이 한 사유로 입학을 포기 할 경우 본교에 입학포기 및 환불신청서(본인 친필 서명,
통장사본)를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납부금을 전액 환불함. 단, 반환신청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정(학칙
제55조 등록금 반환)에 따름

미등록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추가합격자를 예비후보자 중에서 전형 성적순으로 선발함

입학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함
(입학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산업체 및 군위탁생 유의사항
○ 입학 당시 산업체위탁전형․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해야만 졸업 시 까지 장학혜택 부여
○ 매년 9월 재직을 증명(공적증명서 제출)하여야 학적유지, 해당 산업체를 퇴사하거나 공적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적을 상실 할 수 있음
○ 재입학의 경우 재입학 당시 공적증명서를 재제출 해야 하며,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입학 불가함
○ 위탁교육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전역)한 것으로 확인 되는 경우 위탁교육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단,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 전직 후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산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하며,
    미체결시 제적처리 됨
○ 산업체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퇴직 또는 이직한 경우와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에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단,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이직 또는 퇴직하는 경우 심의절차 없이 제적처리함

- 지원자 유의사항
○ 원서접수는 모집기간 중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함
○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서류는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접수된 입학원서,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지원서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지원자 본인 있음
○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가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
○ 입학전형에서 각종 부정행위자는 불합격 처리하며, 허위기재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이 가능함 (단, 타 대학이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바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