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사이버대학 입시홈페이지

global navigation

  • 처음으로
  • 로그인
  • 나의지원관리
  • 공인인증센터
  • 상담실
  • 사이트맵

주메뉴

  • 입학안내
  • 신입학
  • 편입학
  • 시간제
  • 나의지원관리
  • 학과소개
  • 입시상담실
  • 대학생활
  • 사이버대학 바로가기

page 카테고리

입학안내

  • 상담신청

배너

  • 나의지원관리
  • 입학상담실
  • 온라인브로슈어
  • 입학자료신청
전화상담 1577-4990

안내
구 분 전 형 일 정
정시 추가1차
원서접수
(인터넷접수)
2022.12.01.(목) 10:00
- 2023.01.04.(수) 20:00
2023.01.16.(월) 10:00
- 2023.02.17.(금) 20:00
서류제출 2022.12.01.(목) 10:00
- 2023.01.04.(수) 20:00
2023.01.16.(월) 10:00
- 2023.02.17.(금) 20:00
합격자 발표 2023.01.10.(화) 13:00 2023.02.23.(목) 13:00
합격자 등록 2023.01.10.(화) 13:00
- 2023.01.12.(목) 20:00
2023.02.23.(목) 13:00
- 2023.02.27.(월) 20:00
예비합격자 발표 2023.01.13.(금) 10:00 2023.02.28.(화) 10:00
예비합격자 등록 2023.01.13.(금) 10:00
- 2023.01.13.(금) 20:00
2023.02.28.(화) 10:00
- 2023.02.28.(화) 20:00

※ 학생 충원완료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음

안내
모집계열 모집학과 일반전형 군위탁 장애인
인문사회 선교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200 20 40
사회복지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청소년복지상담학과
740 74 148
자연공학 약용건강식품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환경조경원예학과
150 15 30
예·체능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용음악학과
피부미용뷰티학과
210 21 42
1,300 130 260
(단위 : 명)

안내
구분 지원자격
정원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초ㆍ중등 교육법시행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정원외 군위탁 정원내 요건 충족
현직 군인으로 교육부장관의 추천을 받은자
장애인 정원내 요건 충족
장애인복지법 제 32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록이 되어있는 자
각 종 장애 또는 지체로 인하여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자로서 대학의 장이 정하는 자

입학원서의 자기소개서와 논술고사로 평가하여 합격자 사정

안내
구분 전형방법 배점 비고
공통전형 자기소개서 60점 지원서작성
계열전형 논술고사 40점
100점 최소 제한점수 40점

자기소개서와 논술 작성 사항

안내
항목 구성내용
자기소개서 성장배경, 성격, 인생관, 대인관계, 지원동기, 학업계획, 장래성 등
(문장구성력, 논리성,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내는 능력 확인)
논술 주제는 입시 시작 일정에 맞춰 계열별 출제
(논리성, 창의성, 문장구성력, 시사성)

※ 논술 응시 기회 1회, 120분 이내 작성, 제출 후 수정 불가
※ 논술 미응시의 경우 원서 접수가 불가함
※ 자기소개서는 작성 후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수정가능

정원내

안내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 / 학과 고등학교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검정고시 합격자 검정고시 합격 증명서 1부 (각 시도교육청 발급)
대학졸업(예정)자
및 수료자
대학졸업(예정ㆍ수료ㆍ제적) 증명서 1부
북한이탈주민 고등학교 학력인정증명서 1부(시ㆍ도 교육청 발급)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1부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1부
 * 대한민국에서의 학력이 있는 경우 학력증빙서류로 대체가능.
외국 학교 졸업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 성적증명서에는 재학기간, 학기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조기졸업, 월반, 성적 및 재학 기록 폐기 등 특이한 사유가 있을 시에는 해당 학교에서
   반드시 사유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
 * 재학한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발행한 증명서만 인정함

학력인정확인 서류 1부
 * 지원자는 외국고교 발행 졸업 및 성적(재학)증명 서류에 대해 아래
  ①~③ 중 가능한 확인을 받아 원서접수 기간내 제출해야함
  ①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② 주재국 한국영사 확인
 ※ 영사 확인이 불가할 경우 ‘국외교육기관확인서’ 또는 주한 해당국 영사 확인도 가능함
  ③ 중국교육부 학력 및 학위인증센터 발행 학력 및 학위 인증보고서
   (www.cdgdc.edu.cn)[중국 내 학력 취득자에 한함]
 * 미국 대학의 인가 확인은 공지된 사이트에 등록된 교육기관만 인정

※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ㆍ공증하여 원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하되, 추후 합격하여 입학한 경우에는 학기 개시일전까지 반드시 졸업증명서로
 대체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입학취소 처리됨
※ 대학원 서류는 인정되지 않음
※ 인터넷 발급 서류 중, PDF 파일 출력본은 인정하지 않음


■ 학력 증빙서류 발급방법

구분 발급방법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또는 주민센터에서 FAX 민원 신청 가능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 Home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발급 가능
http://www.neis.go.kr (공인인증서 필요)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1982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1983년 이후 합격자부터 가능

• 정부24 - 온라인발급 및 제3자 제출
 ↳ http://www.gov.kr(공인인증서 필요)
<수령방법선택: 1)온라인발급(본인출력) 또는 2)온라인발급(제3자 제출)>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 1981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 1983년 이후 합격자부터 가능

※ 제3자제출 => 수신인아이디:worldcyber / 수신인성명:한민족학원(세계사이버대학 법인 명입니다) / 수신인연락처:031-785-3421 입력 후 확인 등록 → 민원신청완료 -
1) 본인출력의 경우 등기발송
2) 제3자제출의경우 담당자에게 자동 전송되어 담당자가 수신확인함

※ 모든 서류는 최근3개월 이내의 원본이어야 함.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
※ [보내실 곳] 우편번호 12771 경기도 광주시 태재로 90(신현동) 세계사이버대학 신입학 담당자앞 (입학서류재중)



정원외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 /
학과
군 위탁생 학력증빙서류 1부
교육부추천서 1부 (교육부에서 본교로 회신)
현역복무확인서 1부
장애인 학력증빙서류 1부
장애인증명서(시장, 군수, 구청장발행)
또는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사본 1부

※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을 원칙으로 함(예외: 복지카드, 개인사업자등록증등은 사본가능)

① 미국 학교 출신자
 가. 아포스티유 확인서로 한정

② 일본학교 출신자
 가. 주한 일본대사관 영사부(Tel: 02-739-7400)
 나. 주한 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Tel: 02-765-3011~3)

③ 중국학교 출신자
 가. 고등학교 : 해당 지역의 교육청 또는 교육국에서 학교인정 확인서
 나. 대학교 : 서울 공자아카데미(Tel: 02-554-2688)

④ 기타사항
 가. 위의 미국/중국/일본 외의 기타국가는 각국대사관이나 영사관에 직접 문의바람

※ 미국 대학 졸업자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인가 확인을 받은 교육기관만 가능함
 ○ U.S. Department of Education(미국 교육부),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중등교육국)(https://ope.ed.gov)
 ○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고등교육기관) (https://www.chea.org)
※ 아포스티유 가입국 현황을 포함한 아포스티유 관련 자세한 안내는 외교부 영사서비스(http://www.0404.go.kr)

경기도 광주시 태재로 90(신현동) 세계사이버대학 신입학담당자앞 (우)12771
TEL : 1577-4990 FAX : 031-726-3091

입학금 전형료
0원 면제

수업료 비고
학점당 65,000원 장학금 신청은 원서접수와 동시에 신청해야 함
장학대상자는 장학증빙서류를 원서접수 기간 내에 제출해야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음

기준 수업료
18학점 등록시 1,170,000원
21학점 등록시 1,365,000원

※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후 납부.

납부방법 내용
신용카드 납부 본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용카드로 결제하여 납부
무통장(가상계좌)
납부
본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상계좌번호를 발급받아 개인별 상황에 맞춰
인터넷 뱅킹, 폰뱅킹, 은행창구, ATM기기 등의 방법으로 납부
※ 은행 근무시간 이후에 납부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은행별 납부 마감시간 확인 필요

합격자발표는 본교 입시홈페이지 - 나의지원관리 - 합격확인 메뉴 확인
※ 합격자 조회는 본인의 의무이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합격자 본인에게 있음

01.입학원서 등 제출한 서류에 위조 사실 및 불법행위가 밝혀질 경우 합격을 취소함
02.합격자가 지정된 등록기간까지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는 합격을 취소함

우리 대학에 합격·등록한 자가 부득이 한 사유로 입학을 포기 할 경우 본교에 입학포기 및 환불신청서(본인 친필 서명,
통장사본)를 학기 개시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납부금을 전액 환불함. 단, 학기 개시일부터는 학교 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정(학칙
제55조 등록금 반환)에 따름

미등록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추가합격자를 예비후보자 중에서 전형 성적순으로 선발함

입학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여야 하며, 3회(전화, 문자 등) 연락 받지 않을 경우, 미등록으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입학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군위탁생 유의사항
○ 입학 당시 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해야만 졸업 시 까지 장학혜택 부여
○ 매년 9월 복무확인서를 제출해야 학적유지, 전역하거나 복무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적을 상실 할 수 있음
○ 위탁교육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전역한 것으로 확인 되는 경우 위탁교육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위탁교육심의위원회 및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 지원자 유의사항


○ 원서접수는 모집기간 중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함
○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서류는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하며, 미제출 시 입학전형 선발에서 제외됨
○ 접수된 입학원서,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학지원서 기재상의 착오, 누락, 오기 및 연락처의 불분명, 구비서류 미비 및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가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
○ 입학전형에서 각종 부정행위자는 불합격 처리하며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불인정 및 입학자격 미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경우,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이 가능함 (단, 타 대학이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서접수 전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바람)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 우리대학은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 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공교육정상화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선행학습 관련 사항과
   무관한 입학전형을 신행하고 있음.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미투데이
상단으로